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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디엔택세븐컨설팅이 운영하는 https://www.omil.kr(이하 오밀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하면서 오밀과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정의)

① "오밀" : 밀키트 상품 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입니다.
② "이용자"란 오밀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오밀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③ "회원"이라 함은 오밀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오밀의 정보를 지속해서 받으며, 오밀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해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④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오밀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① 오밀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모사전송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오밀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오밀은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 철회, 환급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 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③ 오밀은 전자상거래 등에서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④ 오밀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 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오밀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 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 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오밀은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⑤ 오밀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 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 기간 내에 오밀에 송신하여 오밀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⑥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 지침 및 관계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오밀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콘텐츠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 기타 오밀이 정하는 업무)
② 오밀은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으로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 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③ 오밀이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④ 전항의 경우 오밀은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오밀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 (서비스의 중단)

① 오밀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 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오밀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삼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오밀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사업 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오밀은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오밀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제6조 (회원가입)

① 이용자는 오밀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 정보를 기재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오밀은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 타인 명의의 신청
 -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오밀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 이용 신청 고객의 귀책 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③ 회원가입 계약의 성립 시기는 오밀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 회원은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 방법으로 오밀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7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오밀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오밀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오밀은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 오밀을 이용하여 구매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오밀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 다른 사람의 오밀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오밀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③ 오밀이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7일간의 소명 기회를 드립니다. 본인의 의도와 상관없이 회원 정보가 삭제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조치이므로 해당 기간 안에 관련 사항에 대한 의견을 오밀에 개진하고 소명 의지가 없거나 소명 기회를 무시하였을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제8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오밀이 회원에 대해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오밀과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오밀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오밀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9조 (서비스 신청)

오밀이용자는 오밀 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서비스를 신청하며, 오밀은 이용자가 서비스 신청을 하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 콘텐츠의 검색
 - 전자우편 주소 입력
 - 약관 내용이 제한되는 서비스 등에 대한 확인

제10조 (서비스 이용의 성립)

① 오밀은 제9조와 같은 서비스 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기타 서비스 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오밀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② 오밀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서비스 신청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③ 오밀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서비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서비스 신청의 정정/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11조 (개인정보보호)

① 오밀은 이용자의 정보수집 시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 전자우편주소(회원의 경우)
 - 비밀번호(회원의 경우)
② 오밀이 이용자의 개인 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③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삼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오밀이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통계 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 확인에 필요한 경우
 -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④ 오밀이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 목적 및 이용목적, 제삼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 사항(제공받은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 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⑤ 이용자는 언제든지 오밀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오밀은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오밀은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⑥ 오밀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⑦ 오밀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삼자는 개인정보의 수집 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제12조 (오밀의 의무)

① 오밀은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 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오밀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 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③ 오밀이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 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 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④ 오밀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3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제11조의 경우를 제외한 ID 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삼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삼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오밀에 통보하고 오밀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14조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되며, 오밀은 서비스 이용 제한 조처를 할 수 있습니다.
①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② 타인의 정보 도용
③ 오밀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④ 오밀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⑤ 오밀 및 기타 제삼자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에 대한 침해
⑥ 오밀 및 기타 제삼자의 명예를 손상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⑦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오밀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⑧ 오밀 사이트 운영을 방해하는 트래픽 증가 행위

제15조 (이용자의 제작 콘텐츠)

① 오밀은 귀하의 게시물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변조, 훼손, 삭제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여 보호합니다. 그러나 다음의 경우는 그렇지 아니합니다.
 - 스팸(spam) 성 게시물 (예 : 행운의 편지, 8억 메일, 특정 사이트 광고 등)
 - 학대, 악의적인 공격, 조롱 또는 타인을 비방할 목적으로 허위 사실을 유포하여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
 - 사용자로 하여금 불쾌감을 주는 콘텐츠
 - 미성년자를 대상으로 하며 위협, 괴롭힘 또는 폭력적인 콘텐츠
 - 동의 없는 타인의 신상공개, 제삼자의 저작권 등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 기타 게시판 주제와 다른 내용의 게시물
 - 관리자는 바람직한 게시판 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하여 동의 없는 타인의 신상 공개 시 특정 부분을 삭제하거나 기호 등으로 수정하여 게시할 수 있습니다.
 - 다른 주제의 게시판으로 이동 가능한 내용일 경우 해당 게시물에 이동 경로를 밝혀 오해가 없도록 하고 있습니다.
 - 그 외의 경우 명시적 또는 개별적인 경고 후 삭제 조치할 수 있습니다.
② 근본적으로 게시물에 관련된 제반 권리와 책임은 작성자 개인에게 있습니다. 또 게시물을 통해 자발적으로 공개된 정보는 보호받기 어려우므로 정보 공개 전에 심사숙고하시기 바랍니다.

제16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 제한)

① 오밀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식재산권은 오밀에 귀속합니다.
 - 오밀의 사전 허가 없이 오밀의 서비스 저작물을 직, 간접적으로 변조, 복사, 배포, 출판, 전시, 판매하거나 상품 제작, 인터넷, 모바일 및 데이터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합니다.
② 오밀의 서비스에 대하여 회원이 직접 게시물을 작성할 때는 다음과 같은 내용을 준수하여서 제삼자의 지식재산권을 침해하는 일이 없도록 하여야 합니다.
 - 게시물의 내용에 인용문이 포함되어 있으면, 그 인용문이 회원이나 사용자의 의견에 일부 참고된 것이 아니라 내용의 중심이라면 출처를 밝히더라도 저작권 침해에 해당합니다. 따라서 원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창작물을 게시해서는 안 됩니다.
 - 원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원저작권자가 만든 콘텐츠의 전부 혹은 일부를 게시, 전재, 복사, 재배포, 변조, 판매, 게시하는 것은 출처를 밝히더라도 저작권 침해에 해당합니다. 따라서 원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이런 게시물을 게시하거나 판매해서는 안 됩니다.
 - 회원 또는 제휴회사에서 등록한 게시자료에 대하여 제삼자로부터 저작권 및 기타 권리의 침해 또는 명예훼손, 음란성 등의 이유로 이의가 제기된 경우, 회사는 당해 게시물을 임시 삭제할 수 있으며, 이의를 제기한 자와 게시물 등록자 간에 소송, 합의 등을 통해 당해 게시물에 관한 법적 문제가 종결된 후 이를 근거로 회사에 신청이 있는 경우에만 상기 임시 삭제된 게시물은 다시 등록될 수 있습니다. 오밀은 어떠한 경우도 제삼자와 회원간, 또는 제삼자와 제휴 회사 간의 법적인 문제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7조 (서비스 면책사항)

①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오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오밀은 회원의 귀책 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오밀은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역무의 제공을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한 경우에는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④ 오밀은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⑤ 회원은 오밀 서비스와 관련하여 자신이 회사에 등록한 필수 등록 항목(이동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등) 및 비밀번호의 보안에 대하여 책임을 지며, 오밀은 회원의 고의나 과실로 인하여 아이디, 비밀번호 등의 회원 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 오밀은 회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원이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⑦ 오밀은 회원 상호 간 및 회원과 제삼자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⑧ 오밀 사이트에 연결되거나 제휴한 업체(타 온라인 사이트)에 포함되어 있는 내용의 유효성, 적합성, 법적 합리성, 저작권 준수 여부, 기타 계약 상의 문제 등에 대해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이로 인한 어떠한 손해에 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⑨ 오밀 서비스(제휴 관계 포함)를 통하여 제공되는 각종 문서 서식 샘플은 문서작성을 위한 참고자료 용도로 제공되는 것이므로 자료 활용에 따라 발생할 수 있는 손실 또는 손해는 이용회원의 책임이며 오밀은 이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18조 (분쟁 해결)

① 오밀은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 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 처리 기구를 설치, 운영합니다.
② 오밀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③ 오밀과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④ 오밀의 콘텐츠를 상업적으로 재이용하거나 제삼자에게 납품하여 이익을 취하는 경우 법정 대리인을 통한 저작권리를 이용자에게 청구할 수 있고, 소를 통하여 제기될 경우 저작권법에 따라 피해액을 청구합니다.

제19조 (재판권 및 준거법)

① 오밀과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사는 곳을 담당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사는 곳이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② 오밀과 이용자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제20조 (기타 조항)

약관을 위반하거나 서비스 이용 시, 불편사항이 있을 경우, 고객지원센터로 문의 바랍니다.

최종 변경 일 : 2021-10-26